티스토리 뷰

W 4회, 더블유 4회, 다시보기, 줄거리


당신이 사는 세계라는게 대체 뭐죠...?


내가 이런데 언제 와보냐

그때 도와준 의사 인줄 알아본 웨이터

황급히 자리를 피하며 전화를 건다.


나 경찰에 잡힐것 같아요


경찰에 발각되고


결국 잡힌다.


잡히기 직전 핸드폰을 던저 숨긴다.


오현주는?

경찰에 잡히 셨습니다.


심문 받는다.


오현주 씨 미안하게 됐어요 하면서

일단 혐의는 벗으셔 야죠

신원이 없아고 하는데.

말안해? 말안해?


끌려가는 오현주

서울 구치소에 구감된다.



그여자가 범인이라고 생각하십니까?

아니요



오현주의 신원을 못밝힌다. 그녀는 오현주를 나쁜 사람으로 몬다.


오현주가 핸드폰을 던진 사실을 설명하며 자신을 보호한 사실을 설명한다.

그리고 비서로서 자격이 없다고 친구로 남자고 해고 한다.

지내기 어때요?

더워요

강철은 자신도 여기 있었던 경험을 이야기한다.

울음을 터트리는 여주인공.

상상도 못했어요 내가 여기 올줄은

난 평범한 소시민 인데


오현주 씨 사는곳은 어디죠?

서울

같은 서울

거긴 제가 살고

여긴 당신이 살죠

당신이 어떻게 나에 대해서 봤죠?


당싱이 사는 세계라는게 대체 뭐죠?

만화속이요

뭐요?


오현주 씨가 만화속에서 나왔다는건가요?

아니요

여기가요

그게 무슨

여기가 만화속이라고요

내가 보는 만화요


당신은 그만화 주인공이구요


그리고 사라진 여주인공

다시 현실의 버스정류소에 교도소복장으로 나타난 주인공


누가 설마 진짜 감옥 갔다온거에요?



그럴리가 없어 그럴리가 없어

웃을 사주는 아빠의 어시


핸드폰을 버스 정류소에서 돌려받고

선생님이 새로 올린 만화를 본 어시

감옥에간 누나의 만화를 보고 백밀러로 보니 누나가 버스정류장에 돌아왔있다.

만화의 세상에서는 1주일 동안 있었다고 한다.


형사들이 잠을 못자게해 피곤한 그녀

강철을 걱정 하는데.


만화속에서는 그녀가 연기처럼 사라진 사실을 믿지 못한다.


어떻게 된거야 어떻게 빠져 나간거야


강대표와 면회중에 탈출한 사실이 뉴스 속보로 방송된다.

강철에게 않좋은 상황으로 몰릴수도 있다.


어시가 대신 그려 끝을내 연재를 끝내고 싶다고 한다.

어시가 끝낸다고 하자 강철을 걱정하는 주인공

그동안의 그녀의 말을 기억하며 깊은 생각에 빠진 강철


전 대표님의 인생이 해피엔딩이길 바라거든요



전에 말한데로 다른 차원으로 간거야?


오현주에게 완전히 미친 소리를 돌었다고 똘아이 미친여자 말도 않되는 헛소리를 짓거리드라고요. 하지만 맥락이 다 맞다고 한다.

이 세상이... 이 세상이 전부 가짜라는 겁니다.


그순간 시간을 멈추고.


현실 세계에서 어시는 강철이 감옥에 남아있는 부분을 그린후 여기서 연재를 마친다고 하려하자 화면이 힌색으로 변해 있다,

만화속 세상의 멈춘 시간에 고립된 강철



주인공이 허구를 깨달은 순간 만화속 세상은 멈춰버렸다.

마치 자각한 자에게 내려진 형벌 처럼.



무슨 일이 생긴거야 강철한테 나때문에 안좋은일이 생긴거야 어떻해


만화와 현실 사이의 벽이 생긴다.

첫회에서 본 그벽이다.

경찰의 총을 가지고 현실 세계로 들어간 강철


현실로 등장한다.


버려진 타블렛


강철에게 펼쳐질 현실세계는 과연...



한효주에 대해 털어놓는 이종석, "제 인생의 키가 확실합니다"



내가 이종석 약혼녀라고?



다시보기


댓글